◆특허출원직접하기◇ /특허출원방법

특허전자출원을 위한 특허출원서 서식작성방법, 서식작성기 프로그램 KEAPS 사용법 및 온라인 인터넷 특허출원방법절차

발명특허지원센터 2013. 8. 1. 13:05

 

안녕하세요.

네이버카페 "특허출원 직접하기, 아이디어 발명특허지원센터"

특허전문위원 유리도시 입니다.

 

오늘은, "전자출원을 위한 특허출원서 서식작성방법, 서식작성기 프로그램 KEAPS 사용법 및 온라인 인터넷 제출방법" 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출원을 위한 문서작성 및 온라인제출 절차안내   

 

 

 

(2) 출원서 서식작성 서식작성기(KEAPS) 사용법

 

특허명세서(.hlz파일)를 비롯하여 제출서류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서식작성기(KEAPS)를 이용하여 관련서류를 모두 첨부하여 특허출원서 서식을 작성한다.

 

    서식작성기(KEAPS)를 실행하여, 서식선택 메뉴에서() ‘국내출원서식 > 특허출원서를 선택하고, 구분항목에서() ‘출원구분 > 특허출원을 선택하며, 입력항목에서() 해당항목들을 선택한 후, 서식작성 버튼을 클릭한다.


    요약서.명세서(도면) / 별지파일 팝업창이 뜨면, 찾기 버튼을 클릭한 후, 전자문서작성기(K-Editor)를 이용하여 작성한 특허명세서(.hlz파일)를 선택 입력한다. 명세서를 입력하면, 명세서의 기본 정보 및 수수료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출원인 정보, 발명자 정보 등을 각각 입력한다. 이때, 출원인 정보 및 발명자 정보는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출원인코드성명을 기재한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한다.

 

 

(3) 온라인 제출 서식작성기(KEAPS) 또는 특허로 홈페이지

 

   특허청에 온라인 출원하는 경우에는 전자문서제출 메뉴를 클릭()한 후 제출문서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 특허청을 방문하여 서면으로 출원하는 경우에는 서면출력 메뉴를 클릭하여 인쇄한다.

 

     온라인 제출 이전에 제출문서의 오류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인터넷 연결 필수). 검증결과를 참조하여 서식 재작성 또는 전자서명 단계로 진행 가능하다.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서명을 수행한다.

인증서는 특허청 전자출원사이트 특허로 -> 인증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다.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한 후 출원서 등 제출파일를 특허청에 온라인으로 전송한다.


온라인 제출가능 시간은 평일 및 토요일 00:00 ~ 24:00 까지이며,

공휴일 또는 일요일에는 09:00 ~ 21:00 까지 온라인 제출이 가능하다.

 

 

(4) 제출결과 조회 서식작성기(KEAPS) 또는 특허로 홈페이지

 

① 특허출원후 제출결과 조회는 특허로 홈페이지(http://www.patent.go.kr)에 로그인 한 후, 출원신청 > ‘제출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서류명을 클릭하면 출원번호통지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수수료 납부 인터넷 뱅킹 또는 창구납부

특허출원 수수료는 특허로 홈페이지(http://www.patent.go.kr)에 로그인 한 후, 수수료관리 > 수수료납부 > ‘온라인납부에서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유리도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
 

카카오톡ID : uniplusone        

블로그 : http://blog.naver.com/uniplusone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덧글과 공감하기 센스^^ 감사해요!!

 

 

 

네이버 카페 : 특허출원 직접하기, 아이디어 발명특허지원센터    

http://cafe.naver.com/ideawara 

 

특허전자출원을 위한 특허출원서 서식작성방법, 서식작성기 프로그램 KEAPS 사용법 및 온라인 인터넷 특허출원방법절차